본문 바로가기

주식

1218 뉴프렉스 - 매력적인 재도약, 메리츠 증권, 목표주가 8600원

 

매출액은 작년보다 줄었다. 그래서 주가도 많이 내려왔다. 한때 메타버스로 인기였을 때와는 비교도 안된다.

그래도 기대를 거는 건 VR, XR은 대세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사업

 

뉴프렉스는 연성인쇄회로기판을 제조 판매하고 있다. 이걸 FPCB라고 하던데, 뉴프렉스는 카메라모듈용 FPCB에 강점이 있는 회사로 알려져 있다. 

 

메리츠증권에서는 계속 뉴프렉스를 분석하는 듯 하다. 11월에도 리포트가 나온 듯 한데 이번에도 또 나왔다. 물론 자료가 뉴프렉스에서 제공받은 게 많긴 하더라. 그래서 리포트의 뒷부분은 덜 신뢰한다. 하지만 앞의 이유에는 수긍을 했다.

 

 

- 국내 공장 중단과 베트남 공장 가동

- 북미에서 보급형 XR 디바이스 출시 가능 (2024년 6월예정)

- 중화권내 폴디드줌 탑재 플래그십 모델 증가

 

XR이 도입되면 카메라가 많이 달릴 거라고 했다. 지금 6개를 생각하는 듯 한데, 그렇다면 FPCB도 6개.

수적인 증가가 이뤄지는 셈이다. 그래서 매출이 확대될 거라고 보는 건데, 그러기에는 출하량이 획기적으로 늘지는 않았다.

킬러 콘덴츠가 나오거나 인기있는 기기가 나오지 않는 이상 쉽지는 않을 듯.

내년 CES를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거기서 무언가 새로운게 발표된다면.. 이라는 기대를 가져보자.

 

뉴프렉스가 갤럭시 울트라 모델의 폴디드줌 카메라모듈의 FPCB를 공급하는가?

리포트를 보다보니 그런 이야기가 씌여있던데, 공시에는 자세하게 나오지 않았다. (못찾은 것일수도)

 

특이한게 하나 있던데 침으로 혈당을 체크하는 일회용 기기에 FPCB를 공급한다는 이야기.

물론 양산하려면 내년 하반기에나 가능할 듯 한데 이 이야기 어디선가 계속 읽었던 이야기다. 

 

아마 동운아나텍이었지?

2023.08.22 - [주식] - 동운아나텍 - 9.19 ~23일까지 유럽당뇨학회에서 임상결과 발표

 

동운아나텍 - 9.19 ~23일까지 유럽당뇨학회에서 임상결과 발표

https://www.etnews.com/20220705000248 유럽이 주목한 '타액 기반' 당뇨 측정 기술…동운아나텍, 최고 학회서 발표 피가 아닌 침으로 혈당을 측정하는 국내 진단 기술이 세계적 권위의 당뇨병 학회 무대에

donddang.tistory.com

 

리포트에 나온 자료와 같다.

 

동운아나텍 지금 주가가 어떻더라?